이 우주에는 우리만 있을까

2020년 11월 08일 by 1244나

▶ 목차 펼치기

    이 우주에는 우리만 있을까?


    "이 광활한 우주에서 우리가 유일한 지적 생명체라면 그것은 엄청난 공간 낭비야."과학계는 외계 생명체(외계 지능 포함)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개인적으로 우주 어딘가에 있는 것 같아. 우리는 아직 명확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우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성적인 존재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외계 생명체들이야, 외계인 지성을 포함해서. 우리가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우리는 아직 과학적으로 외계인이나 지능적인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그것을 찾지 못하는 것은 오히려 정상이다. 인간의 기술로는 태양계를 탐험하는 것조차 쉽지 않다. 더 나아가 더 넓은 곳에 존재할지도 모르는 태양계 너머의 외계 생명체를 찾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우주가 넓다는 것을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저 넓은 우주 어딘가에서 외계 생명체를 찾을 수 있을까? 아직 찾지 못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 아직 답도 아니고, 아직 답도 아니다.

    외계인

    외계인, 엑스트라, 우주인, 외계인 등은 인간과 비슷한 지능을 가진 생물의 총칭으로, 지구 이외의 천체에서 살 수 있는 공상과학 소설이나 다른 공상과학 소설에 상상되어 있다. 지금 사람들이 그 여부에 대해 많이 토론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많은 SF 영화들은 외계 생명체를 다루고 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이티, 에일리언, 스타워즈가 있다. 주로 지구를 방문하는데, 대부분은 인간을 싫어하게 되고, 인간보다 능력이 뛰어나거나 인간보다 기술이 뛰어나다. 대부분의 작품에서 팔과 다리는 인간과 비슷하고 전체적으로 비슷해 보이지만 피부색이 다르거나 뿔이 달리는 등 인간과 약간 다르게 보이는 작품도 있고 모양과 모양이 다른 작품도 있다.

     

    페르미 역설

    물리학자 엔리코 페르미의 페르미 역설은 우주에 지적인 생명체가 존재할 것인가 하는 문제를 놓고 잘 알려져 있다. 즉 드레이크 방정식의 매개변수가 다소 과학적으로 타당하다고 가정하면 지구인과 접촉할 수 있는 외계 지적 생명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지구인이 귀 밖의 지적 생명체와 접촉하지 않는 결함이 있다. 만약 외계인이 존재한다면, 우주인들이 지구를 방문할 충분한 시간과 기회가 있었을 것이다. 과학 기술은 우주의 긴 역사에서 인류보다 수백만 년 또는 수억 년 앞서 있다. 그러나 지구에서 우주로부터 온 지적 생명체의 확실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화성인

    화성인은 화성에 산다고 하는 가상의 지적인 생물이다. 19세기 말 화성에서 발견된 강물의 흔적을 신문에서 잘못 해석해 '운하'로 게재해 이른바 '화성 운하'가 화성인들의 간판인 것처럼 비쳤다. 현재 알란 구룽(84001명) 등 화성의 생명체가 살아 있었을 것이라는 증거가 있지만, 화성에 생명체가 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외계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계인이 도로 삼각기둥 가져갔나  (0) 2020.11.29
    외계인과 은하  (0) 2020.11.09
    외계 비행물체 UFO  (0) 2020.11.05
    외계인의 존재  (0) 2020.11.05
    외계인 UFO 촬영  (0) 2020.11.05